쿡의 일상 다이어리

일상 다이어리/음식

집에 있는 재료로 국물떡볶이 만들기!

건반이와 쿡 2018. 4. 27. 23:57
반응형

볶이 덕후인 나! 맨날 사먹기만 하다가 이번에는 직접 떡볶이를 도전해 보기로 결심했다. 그것도 '국물' 떡볶이로!!!!

먼저 냉장고를 열어서 떡볶이에 넣을 재료들을 골라보았다. (냉동실에 오랜시간 얼려있던 떡, 지짐만두, 먹다남은 어묵, 표고버섯, 파) 


좋았어! 그릇에 저렇게 예쁘게 담고보니 맛있는 떡볶이가 될 것 같아서 벌써부터 설레는 떡볶이 덕후..* 

일단, 국물을 만들기 전에 재료 준비와 떡을 물에 불려놓고


(냉동실에 오랜시간 얼려있던 불쌍한 떡들이 드디어 빛을 보는구나..) 


떡이 엄청 길고 컸다. 보기만 해도 배가 불러서 기분이 좋아졌다 :-)


#육수 만드는 법 (by. 감성집밥/김정미)#


1. 물은 4컵 정도 받아놓고 멸치다시마국물로 우려낸다.

2. 양념장을 푼다.

[양념장: 고추장3, 고춧가루1, 간장1/2, 설탕1/2, 올리고당1/2, 후춧가루 약간]


(참고로, 저는 매운거를 잘 못먹어서  고추장은 2스푼 넣었는데 딱 좋았어요!) 


자, 이제 재료들을 넣어 볼까나~~


떡이 다 익을 정도로 끓여주고 마지막에 파를 송송 넣어주면 국물 떡볶이 완성~~~~~~!! 하... 내가 만든거 맞니...? 실화니..?



그냥 떡볶이만 먹기 섭섭해서 오빠한테 퇴근길에 순대랑 어묵을 부탁해서 시간 맞춰서 요리를 했다. 

(급해서 어묵이랑 순대는 그릇에 담지도 않고 그냥 먹음..ㅎㅎ) 

개인적으로 분식은 이렇게 셋이 있을때 완벽한 조합인 것 같다.

아무튼 맛도 좋고 요리 방법도 간단하고~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건강한것 같고! 앞으로 자주 해먹어야겠다. 

헤헤 요리레벨 또 상승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