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의 일상 다이어리

일상 다이어리/음식

유부초반의 초간단 순두부찌개 만들기!!

건반이와 쿡 2018. 3. 17. 19:25
반응형

​처음 도전해보는 순두부찌개!! 감성집밥 레시피로 아주 쉽게 만들어 보았다.
콩비지, 두부.. 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라고 해서 요즘 열심히 두부 들어간 음식을 해보려고 하고 있다. 비지찌개는 실패해서.. T.T 다음에 꼭 성공해서 올려야지! 일단 순두부에 고기나 해물을 안넣고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봤다.

------------------------------------------------------------------

*​준비물(by. 감성집밥)*
-​주재료: 순두부 1봉지, 달걀 1개, 대파 1/2, 식용유
-​양념장: 고춧가루1, 다진마늘1/2, 간장1, 맛술1, 새우젓1, 참기름1/2, 생강가루, 후춧가루 약간

1.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식용유 두르고 볶아주세용
(저는 맛술이랑 생강가루가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대신 매실청, 표고버섯가루를 넣었어요!)


2. 미리 준비한 멸치국물 육수에 순두부를 넣고 양념장도 같이 넣어줍니다.



3. 보글보글 끓으면 계란도 풀어서 넣어주고 파도 송송 넣어주세용. 계란 풀다 순두부도 다 쪼개졌네요 T.T (저는 파도 마침 똑 떨어져서 생략했어요... 흑)



초간단 순두부찌개 완성!



feat. 콜레스테롤 낮추는 양배추 and 연근조림

조금 맛이 밋밋하긴 하다.. 처음에 물을 너무 많이 넣은 듯. 건강에 좋을 것 같은 맛..? ㅎㅎ 다음에는 더 맛있게 만들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