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의 일상 다이어리

일상 다이어리/음식

다이소 거품기로 달고나 커피 만들기 ᵔᴥᵔ

건반이와 쿡 2020. 5. 3. 21:56
반응형

 


준비물: 다이소 거품기, (유리)컵, 커피가루, 설탕, 물, 얼음, 우유

저는 수프리모 커피를 사용했어요 :)

[1] 1인 기준 큰 숟가락 2스푼 정도 커피 1:설탕 1:물 1(뜨거운 물로 해야 커피가 잘 녹지만 찬물도 괜찮) 비율로 만들어 줍니다. 

(거품기로 섞어야 하기 때문에 세로로 길쭉한 대접이나 컵이 좋아요. 안 그럼 사방에 다 튀어요ㅎㅎ)

[2] 2000원짜리 다이소 거품기를 먼저 깊숙히 넣은 후 작동시켜 줍니다. (작동시킨 뒤 투하하면 난리남) 

[3] 달고나 처럼 걸~죽해질 때까지 계속 섞어줍니다. 

[4] 유리컵에 얼음을 넣고 우유를 따른 뒤 우유 위에 달고나 커피를 올려주면 완성! :)

저는 대충 (우유)3:(달고나)1 비율로 만들었더니 딱 좋았어요.  

섞지 않고 먹으면 위쪽 커피만 따라 나와서 쓰기 때문에 예쁜 모습을 잠시 감상하고 과감하게 스푼으로 섞어줍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