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의 일상 다이어리

솔직한 리뷰!/etc.

휴이온 H420 USB PEN TABLET 설치&사용 후기!

건반이와 쿡 2018. 6. 19. 1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쿡입니다 :-)

요즘 그림판으로 그림 그리는 취미가 생겨서 마우스로 손에 쥐나도록 힘겹게 그리다가

인터넷에 검색해서 가격도 엄청 저렴한 입문용 펜 태블릿을 발견했어요.

바로바로 휴이온 H420 USB PEN TAVLET ! 배송은 해외배송이라 5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지금부터 설치방법 및 사용 후기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당. :-)​



H420은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이 아니고 made in china 이기 때문에 설명서와 설치 CD가 모두 중국어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설치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한글로 편리하게 설치하실 수 있답니다.

단, 국내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국내 휴이온 사이트에 들어가셔도 H420 드라이버는 못 찾으실 거예요. 요 사이트 들어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되요. :-)

 https://www.huion.com/download/driver/?Keyword=420


사이즈는 요정도 돼요. 정말 작죠? 그래도 완전 초짜인 제가 쓰기에는 딱 좋은 사이즈 같아요.

저 펜은 건전지가 있어야해요! AAA 건전지 한개. 

펜 잡는 부분에 버튼 두개가 있는데 드라이버 설치 시 자신이 원하는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누르는게 불편해서 '버튼 없음'으로 해놓았어요. 

사실 펜 태블릿은 완전 처음 써봐서 처음엔 불편하더라고요. 마우스로 그리는 게 더 편한데? 라고 생각했다가 계속 그림도 그려보고 글씨도 써보고 하다가 익숙해지니까 마우스보다는 훨씬 편하더라고요. 

물론, 밑에 판이 작아서 조금 불편한 것도 있긴 한데 저는 전문가가 아니니까 만족합니당! ㅎㅎ


상품 가격 15,900원 + 해외 배송비 12,000원= 총 27,900원이니 엄청 저렴하죠? 


마우스랑 pen을 비교하기위해 글씨를 써봤는데... 

어느 것이 더 나은지 모르겠는 부분.... 둘 다 별로인 부분... 연습하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괜찮아 지겠죠? ㅠㅠ

일단 장점은 속도가 훨씬 빨라진다는 점이고, 손의 압력을 사용해서 선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부분인 것 같네요.


이건 마우스로 그린 글과 그림

이건 pen으로 그린 글과 그림. 뭐... 비슷비슷 하죠? ㅎㅎ 

휴이온 H420 USB PEN TAVLET 설치 및 사용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