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의 일상 다이어리

난임일기 - 시험관

[난임일기-시험관1차 ep.1] 결혼 7년 차 시험관을 시작하게 된 동기

건반이와 쿡 2023. 5. 31. 16:09
반응형

결혼 5년 차
 
처음으로 가본 동네 산부인과에서 난임 판정을 받았다. 

'그럴 수도 있지... 많이 아팠으니까' (오래 앓고 있는 자가면역질환이 있음)

 

바로 시험관 이야기를 꺼내는 의사 선생님 말씀을 듣고 우리 부부는 '하나님이 때가 되면 주시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다렸지만 그 후로도 2년 동안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녀를 허락하지 않으셨다.

 
결혼 7년 차
 

산부인과 검진을 큰 병원에서 받아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정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 하는 마음에 분당차병원 난임센터로 부부가 함께 찾아갔다.

 

여러 검사를 통해 알 수 있었던 것은 

1) 내 난소 나이가 또래에 비해 많다는 것
2) 남편의 정자 개수나 활동성이 좋지 않다는 것

 

사실 이 내용들은 2년 전에도 알고 있었던 내용이다.하지만 의사 선생님의 한마디가 우리의 마음을 움직였다.

 

"그렇게 두 분에게서 문제가 크게 있는 것도 아닌데
피임을 아무리 잘했다고 하더라도
7년 동안 아이가 한 번도 생기지 않고,
유산도 되지 않았다는 말은 앞으로도 자연임신은 힘들다고 보셔야 해요."

 

이 말을 듣고 나니

 

'정말 생사화복은 주님께 달려있구나.이것 또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시지. 시험관 두렵지만 한번 시작해 보자.'

 

하고 마음을 먹고 바로 시험관 1차를 진행하게 되었다. 

 

교수님과 상담 끝에 노산이긴 하지만 아직 만 35세 미만이고 첫 시도이기 때문에 보통 확률이 가장 높은 5일 배양 동결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시간적인 문제, 재정적인 문제, 마음의 문제, 사람들에게 어떻게 알려야 하나 괜한 걱정과 근심들이 스쳐 지나갔지만, 잠시 뿐이었고 남편과 이야기하면서 금방 평안한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이후의 과정들이 순조롭게 흘러감을느낄 수 있었다. 

 

'아, 하나님이 간섭하고 계시는구나. 감사합니다 주님.'

 
 
 
 2탄 : [난임일기-시험관1차 ep.2] 난임 검사 항목 : 검사비용만 40.. - https://simkook.tistory.com/m/14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