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의 일상 다이어리

연습악보

[악보,가사] 상어가족-핑크퐁

건반이와 쿡 2017. 12. 19. 23: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쿡입니당.

오늘 가져온 악보는 바로바로 요즘, 핫 한 동요 '상어 가족' 입니다.
저도 이 곡을 처음 듣게 된 게 찾아서 들은 게 아니라 그냥 어디서 들은 것 같아요. (그만큼 유행했다는 거겠죠? 기억도 잘 안나요 ㅎㅎ) 


핑크퐁에서 나오는 모든 동요들은 즐겁게 노래를 부름과 동시에 아이들을 교육하는 목적이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노래들을 유아동 교육 전문가들이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핑크퐁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g/pinkfong.ko/about/?ref=page_internal)


그중 '상어 가족'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유투브에서 전세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채널 이기도 하죠.)

요새 핫하신 윤종신씨와 제가 좋아하는 제이레빗과도 콜라보 하여 아이들 뿐만 아니라 여러 연령대까지도 관심을 갖게했어요~ 마케팅 굿! 


key는 제 맘대로 변경하여 F key로 만들었습니다. 원래는 G key로 시작해요.

피아노를 어려워하는 친구를 레슨하고 있는데 이 노래를 좋아해서 한번같이 연주해보니 멜로디에 아예 조표가 없으면 더 쉽게 연주가 가능할 것 같아서 F key로 만들어 보았어요.  (도, 레, 파 만 치면 되거든요~)
중간에 전조가 한번 나오는데 이번에는 아예 다 조표가 나오도록 해서 (도#, 레#, 파#) 오히려 아이가 연주하기에도 쉬웠던 것 같아요 .:-)


[악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