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 잇쉬과 잇샤에게(A key) 화음 part
안녕하세요! 쿡입니다. :-)
오늘은 결혼식 축가로도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김복유님의 '잇쉬와 잇샤에게' 악보를 가져왔어요.
그런데,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나와있는 전체 악보가 아니라 화음이 나눠지는 부분만 따로 그려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본 악보는 이 곡의 작사/작곡자이신 김복유님께서 블로그에서 공유해 주시고 계셔서 전체 악보가 필요하시면 그 원본 악보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김복유님의 블로그 링크 해놓을게요!
그런데 악보를 올리니 화질이 깨져셔 악보가 흐리게 보이는데 저만 그런가요? ㅠㅠ
혹시라도 화음 악보가 필요하신데 잘 안보이시면 밑에 댓글로 이메일주소 남겨주세요! 원본파일 메일로 보내 드릴게요. :-)
음원을 들어보시면 39마디 부터 알토가 나오면서 파트가 나눠지기 시작하죠?
그래서 저도 39마디 부터 악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41마디 부터는 테너가 나오기 시작해요.
그러다가 45마디 부터는 다시 멜로디+알토로 진행됩니다.
처음부터 만든 악보가 아니라 조금 헷갈리실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마디마다 숫자를 적어놓을걸 그랬네요...
(악보를 올려놓고 다시 보니 실수가 자꾸 보이네요 :-( 중간중간 F#-를 F-로 그렸어요... 빨리빨리 하려다 보니 실수가 좀 있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ㅠㅠ)
그 다음은~ 73마디부터 끝까지 그렸습니다.
4마디가 총 3번이 반복되는 부분이 나오는데 두번째부터 알토가 나오고 그 다음 테너파트까지 3화음이 어우러지는 부분이에요.
허허... 곡이 긴지라 피아노로 치고 편집하는데 굉장히 오래걸렸답니다.
심지어 영상이랑 음악이랑 싱크도 잘 안맞고 ㅎㅎ 실수한 부분도 있어요ㅠㅠ
멜로디랑 같이치니까 더더더더더 느낌 살리기가 힘드네요. ㅎㅎ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연주, 노래 하세요. :-)